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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구매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Km명품(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인터넷 오픈마켓 사이트(http://kmae.net,이하 “Km명품”이라 함)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Km명품’이란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 및 그 운영을 위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구매회원, 판매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구매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4. 판매회원 : 회사에서 제공하는 상품 구매 및 관련 서비스와 판매회원약관 상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판매회원은 사업자셀러로 구분됩니다.


·사업자셀러: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전문적인 판매 활동을 하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광고 양식에 따라 상품을 등록하고 Km명품 배너등을 통하여 상품을 홍보 및 판매 등의 행위를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아이디(ID)/이메일(email)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택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동일성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과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직접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구매자 : 회사에 등록된 판매회원의 상품을 구매하는 자를 말하며,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비회원에게 모두 구매 자격이 부여됩니다.


9. 적립금(Cash) : 물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때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선불전자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0. 할인 : 상품 등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할인의 종류는 즉시할인, 할인쿠폰 등이 있습니다.


11. ‘영업일’이란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12. ‘구매 결정’이란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구매확정, 교환)의 의사표시로 물품 수령일로부터 7일이 되는 날까지 판매회원 또는 Km명품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7일째 되는 날 직권처리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과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Km명품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다만, 이용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⑤ 제 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이용자각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할 때에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는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⑦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용약관의 변경을 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⑧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 서비스


- 전자상거래 서비스(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및 부수 서비스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 개인고객 상품의 위탁/매입 판매


-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인터넷 오픈마켓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회원(판매자)이 Km명품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회원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③ 회사가 판매하는 직매입 상품의 경우 구매자에 대하여 회사는 판매자의 지위를 갖게 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가입을 승낙합니다.


1.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2.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4.기타 회원가입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원은 회원 가입시 기재한 사항에 대하여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사이트 내에서 직접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 전화, 팩스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이용계약을 종료(해지 포함)한 후 재가입하는 회원은 최종 이용할 때 사용한 아이디(ID)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7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또한 탈퇴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하지 않으면 회원이 해당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회사가 재발방지를 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물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 결제,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원이 구매한 물품을 고의로 훼손한 후 교환, 환불 등의 보상을 요구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5. 회원이 물품 또는 서비스 구매 시 결제 정보를 임의로 조작하여 정상 결제가격보다 못 미치는 금액을 결제한 경우


6.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판매회원의 상품이 가품으로 판정되었을 경우


8. 그 외 회사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③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와 회원과의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으며,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본 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되어도 해지 이전에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ID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①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회원이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으며, 구매자는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에 관한 내용을 판매회원에게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주문대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③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거나 판매회원이 청약철회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구매자는 판매회원과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회원과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⑤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회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회원 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 판매수수료 등)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① 상품의 매매계약은 판매회원이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회원이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③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상품을 주문한 후 7일 이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으면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 취소됩니다.


⑤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쇼핑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⑥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⑦ 구매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회원이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 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14조 (저작권 정책)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④ 본 조 제3항에 언급된 회사의 사용권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만 확정적으로 유효합니다.


⑤ 회사가 본 조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E-mail)등의 방법으로 미리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때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⑦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때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⑧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면 회사가 운영하는 신고센터 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⑨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의 내용을 담고 있을 때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게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도 모두 삭제됩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 기타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말미암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⑩ 회사가 제9항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했을 때, 해당 게시자는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여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배송)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 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③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④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회원과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 또는 판매회원은 상품 수령이 확인되었음에도 구매확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판매회원이 기입한 송장번호로 각 택배사의 배송조회 시스템을 통해 배송 완료일을 확인 후 배송 완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배송 완료 후 구매확정으로 거래 상태가 변경되었다면 구매자는 상품 미수령, 반품의 사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상품 구매대금의 환불, 상품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회원과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16조 (취소)


①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② 구매자는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③ 배송요청 상태에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 영업일 이내에 현금잔고로 환불됩니다.




제17조 (반품/교환/환불)


①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에 의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다.


② 반품 또는 교환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이 판매회원이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 또는 부속품(증명서, 라벨, 상표택 등)이 멸실,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2. 구매자가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경우


3.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된 경우


4. 상품의 배송완료일이 영업일 기준 7일이상 경과되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의 환불 및 교환 유효일이 지난 경우


5.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고객은 반품 의사를 "물품 수령 후 7 영업일 이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 제 1항) 에 회사에게 밝혀야 하고, 반품 신청일 기준으로 7 영업일 이내 상품이 도착해야 합니다.


1.반품 신청은 마이페이지의 주문목록 혹은 서비스의 1:1문의를 통해서 가능하며, 회사의 정식 절차에 따라 반품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원활한 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2.모든 환불은 바코드와 태그, 가격표를 떼지 않은 배송 초기 수령된 상태와 동일한 미착용의 상품만 가능합니다.


④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과 Km명품 사이트 관리자 페이지의 반품 내용 확인 하여 3영업일 이내에 처리해 드립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결제 대금을 환불 처리할 수 없습니다.


1.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물품 등이 분실 또는 훼손된 경우나 수령일로부터 7 영업일 이내 반품 의사가 전달되지 않은 경우


2.이용자의 착용에 의하여 물품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3.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물품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4.바코드와 태그,가격표 등이 초기 수령된 상태와 상이한 경우


5.상품에 하자가 있는 액세서리 및 패션잡화의 경우


⑤ 제 6항 3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반품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반품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⑥ 카드 결제에 대한 환불인 경우, 회사가 결제대행사에 요청하는 카드의 결제 취소는 즉시 접수되나, 카드사 사정에 따라 7~10영업일 정도의 취소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카드대금 결제일에 따라 청구작업기간이 다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카드사에서 확인해야 합니다(단, 주말, 공휴일은 제외)


⑦ 할인코드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신 경우 사용된 코드는 반환되지 않으며 실제 지불 하신 금액의 환불만 가능합니다.


⑧ 회원이 주문 대금의 전체 또는 일부분을 적립금으로 결제했을 경우, 해당 금액을 카드 취소나 현금으로 반환할 수 없습니다.


⑨ 환불/교환 사유에 따른 반품 배송비용 부담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상품의 하자에 의한 환불 : 판매자 부담


2.가품에 의한 환불 : 판매금액의 200%를 판매자가 부담


3.잘못된 배송에 의한 환불  : 판매자 부담


4.옵션 및 색상 등을 포함한 고객변심에 의한 환불/교환 : 구매자 부담




제18조 (할인)


① 회사 또는 판매회원은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 구매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도록 상품가격의 할인 및 할인쿠폰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② 할인금액은 일부 품목 또는 일정기간에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19조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


①회사는 e커머스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고 회원 간에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란,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구매자가 대금을 결제 하였을 경우, 구매자가 판매자로부터 해당 상품을 받았다면 회사는 미리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후 해당 판매자에게 대금을 정산해 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Km명품에서 구매하는 모든 상품에 적용 됩니다.


③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공합니다.


④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자는 구매확정기간내에 회사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구매자가 배송 완료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이 지나도록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를 밝히지 않는 경우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라 관련 대금을 상품의 판매자에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⑥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다면 구매자는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결제대금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20조 (금지행위)


①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회원과 구매자 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지양해야 되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③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⑤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⑥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⑦ 제3자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할인율 등을 부당하게 이용하는 행위,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금지되며,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제 22 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③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④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⑤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⑥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공개된 게시판에 회원 스스로 개인정보를 노출하여 발생하는 피해는 회원에게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23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Km명품을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의 배송, 청약철회, 반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수행되어야 하며, 회사는 거래진행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② 제10조 제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제10조 제3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판매자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